학장 인사말

미래 산업계의 리더를 육성하는
국민대학교 과학기술대학

국민대학교 과학기술대학은 과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창의적 사고와 도전적인 자세, 그리고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하며 미래 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배출하고자 합니다.

과학기술대학은 2017학년도부터 자연과학대학과 삼림과학대학이 통합하여 새로운 단과대학으로 발족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자연 현상의 원리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과학적 인재 양성 및 삼림자원의 보존과 활용 인력의 배출이라는 기존의 교육 목표로부터 미래 산업계를 이끌어갈 리더의 양성으로 확대 되었습니다. 이에 부합하는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과목으로 구성된 교육 과정을 구축하여 미래 산업계를 이끌어나갈 창의적, 도전적인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해나갈 것입니다.

과학기술대학은 기초 및 응용 과학 분야 그리고 생명과학 및 환경 분야를 아우르는 나노전자물리학과, 바이오발효융합학과, 식품영약학과, 응용화학부, 임산생명공학과, 산림환경시스템학과, 정보보안암호수학과 등 7개의 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대학은 BK21플러스 연구지원사업, CK 대학특성화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사업 (LINC) 등 다양한 정부의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을 참여하여 미래 산업을 지향하는 연구 및 인재 양성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학 협력 시스템의 강화와 창업 지원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서 아카데미즘에 머물지 않는 실용주의적 학문을 지향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을 선도해 나갈 인재를 양성하여 우리나라의 과학기술과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국민대학교 과학기술대학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기울여 주실 것을 부탁합니다.

과학기술대학장
오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