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Sungkok Global Ambassador 2006 설명회 개최

국민대학교 개교 6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의 한 줄기로서 국제교류팀이 준비한 Sungkok Global Ambassador 2006 - 해외현장학습 프로그램의 설명회가 4월 14일 국민대학교 학술회의장에서 열렸다.

유지수 연구교류처장과 참석자간에 질의응답 식으로 진행된 설명회는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원사항과 선발 기준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이야기가 오가며 30여분 가량 이어졌다.

국제교류팀 주최의 Sungkok Global Ambassador 2006 행사는 참가하는 학생 스스로 세계 각국에 흩어져있는 자매대학교와 주변도시를 각각 선정하고 방문하여 각자의 해외견문을 넓히고 본교의 발전상과 우리나라의 문화를 소개하여 해외자매대학교와의 교류도 증진시키고 본교와 국가의 위상도 높히는 것에 그 취지가 있다.

지원사항으로는 참여하는 모든 학생에게 왕복항공료, 체제비, 보험료, 통신비 등을 지원하며 안전성 문제로 인해 반드시 지도교수가 동참할 것을 조건으로 하고 있다. 그리고 행사를 마친 후에는 활동 보고회를 개최하여 활동이 우수한 팀에게 장학금을 부여하는 혜택까지 마련하고 있다.

참가 지원은 오는 5월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국제교류팀에서 접수받으며 서류심사후 5월 8일 개별 면접에 들어간다. 5월 말까지 팀 선정과 사전교육을 마치고 6월 25일부터 8월 15일 사이 지원자가 희망하는 시기에 활동을 하게된다.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해외 견문을 쌓을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여겨진다.

해외현장학습 프로그램 문의 담당자 : 김헌 ☏ 910-4116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http://home.kookmin.ac.kr/~world/)

이전글 '박창길교수 정년퇴임식 준비위원회' 발전기금 기탁
다음글 이현재 이사장, 북악경제인포럼 강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