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역사와 문화를 체험한다 -국어국문학과 학술답사

 국어국문학과 학술답사가 전라도 장흥 일대를 무대로 하여 지난 4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에 걸쳐 치뤄졌다.

 이번 국어국문학과 학술답사는 1학년을 제외한 학과 내 모든 학생과 교수진 및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학과 전체 행사로서 올해 처음으로 기획되었다. 기존의 구비문학 현지답사를 확대하여 시행된 이번 학술답사는 구비문학, 현대문학, 방언학 세가지 파트로 세분화하여 분리하고 각자 맡은 지역에서 학술 조사와 문화 유적지 답사를 병행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강의실에서만 듣는 수업을 벗어나 직접 조사하고 체험하는 실질적 현장학습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학술적인 취지뿐만 아니라 각자의 문화적 체험과 학과내 소통을 통해 대학 안에서의 추억을 같이 나누고자 함에 있다.

 학생 스스로가 전라도 장흥 지방의 주민들을 만나 지역의 방언과 전승되는 구비설화를 채록하여 조사하고 문학작품 속에서 스쳐 지나가던 문화 유적지에서 살아 숨쉬는 역사적 숨결을 느끼며 체험하고 그 현장에서 교수님들로 부터 수업을 받는 이번 답사는 국어국문학과 학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값진 경험으로 남을 것이다.

 국어국문학과 최성진(02학번)군은 "교수님들과 함께 할 기회가 거의 없었는 데 이번 기회를 통해 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되어 기쁘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이전글 국민 라이온스 클럽의 아름다운 하루
다음글 김진한 변호사(법 83학번, 법무법인 아주 대표) 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