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동아무역 이현재 회장 스핀코터 실험장비 기부 감사패 전달식

 

 

지난 4월 14일, 동아무역 이현재 회장(국민대학교 총동문회 부회장, 경영학석사)이 2천 7백만원 상당의 ‘스핀코터(Spin Coater) ACE-200 3대 및 스핀코터(Spin Coater) TOP-8 1대’의 실험장비를 현물 기부한 것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이 본부관 203호에서 진행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문창로 교학부총장, 박찬량 산학연구부총장을 비롯하여 이석환 대외협력처장, 이운화 대외협력팀장이 참석하여 이현재 동문의 모교사랑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018년부터 매년 스핀코터 실험장비를 기부한 이현재 동문은 2020년에 10년간 총 1억 5천만원 상당의 스핀코터 실험장비를 우리대학에 현물 기부하기로 약정한 바 있다.

 

이날 감사패 전달식에 참석한 이현재 회장은 “국민대학교 동문으로 제 기업에서 제조하는 반도체 연구장비를 모교에 기증하여 기부문화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이런 기회를 주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오랫동안 기부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특히 외국에 로열티를 지불하고 주문 위탁 생산하는 방식이 아닌 한국의 기초과학, 순수과학 발전을 위해 제 기업에서 자체 생산하고 있는 장비를 기증할 수 있다는 사실에 주님께 한없이 감사드립니다. 아무쪼록 모교에 기부한 장비가 이공계 연구에 폭넓게 활용되는 장비인 만큼 다양한 연구 활동에 활용되기를 바란다”며 모교의 이공계 학문 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이에 문창로 교학부총장과 박찬량 산학연구부총장은 “매년 고가의 실험장비를 기부해 주신 이현재 회장님의 모교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기부받은 실험장비를 통해 우리대학 이공계의 여러 분야에서 좋은 연구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화답했다.

 

이번 이현재 회장이 기부한 스핀코터-ACE 2대는 응용화학부 나노소재실험실에 설치되고, 스핀코터-ACE 1대와 스핀코터-TOP8 1대는 공동기기원 소프트소자팹에 설치되어 각종 실험 및 연구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전글 국민대 운영 AI 양재 허브, 신용보증기금·우리은행과 AI 특화기업지원 3자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국민대 봉사단, ‘애착인형 나눔’ 프로젝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