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모든 계열에 AI 관련 전공 4개 신설

 

'자동차’는 국민대가 전국 대학 중 ‘가장 잘한다’고 높은 평가를 받는 분야다. 국민대는 지난 5월 교육부가 공모한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의 ‘미래자동차’ 분야에 주관대학으로 선정됐다. 연간 102억 원 규모의 정부 재정지원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자동차 분야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국민대는 시대적 변화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2022년부터는 인문·자연·예체능 모든 계열에 인공지능(AI) 관련 전공 4개를 신설했다. 우선 인문계는 경영대학에 AI빅데이터융합경영학과를 신설했다. AI 빅데이터의 기술과 경영학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통찰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미래모빌리티학과는 자동차를 넘어 다양한 차세대 이동수단을 개발하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신설된 독립학부다. 미래모빌리티학과는 특히 특성화 분야 육성에 대한 노하우를 가진 자동차융합대학을 포함한 학내 모빌리티 관련 교원이 교육에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다. 예체능계열에서는 미래기술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이것을 서비스와 제품에 담아낼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AI디자인학과가 출범한다.

 

이준희 입학처장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

이전글 [2022 주요대 수시 가이드] 국민대, ‘자동차’ 분야 전국 대학 최정상
다음글 [수시특집]국민대, AI 4개 학과 신설…"시대변화 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