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찾아가는 청년고용정책 홍보 동영상 제작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역 청년들에게 고용노동부 주관의 다양한 청년고용정책 서비스를 홍보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2021년 청년고용정책 안내 홍보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영상은 대학일자리센터가 청년고용정책 전달이라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서울 소재 대학 중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미운영 대학 대상으로 홍보 동영상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영상의 내용은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중소/중견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함으로써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청년채용특별장려금'과 청년이 중소기업에서 장기근속할 수 있도록 청년/기업/정부가 2년간 공동으로 적립해 청년의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제도인 '청년내일채움공제' 정책을 주로 다루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항상 인력난에 시달리는 중소/중견기업과 그곳에 취업하는 청년 모두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이라며 "국민대 재학생, 졸업생뿐 아니라 지역 거버넌스로서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한 폭넓은 청년고용정책 홍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 일자리지원센터(종합복지관B1) /사진=국민대 제공

 

이전글 국민대·AI 양재 허브, KOOKMIN AI DAY 개최
다음글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여성 멘토와 함께하는 ‘우먼 리더스 직무 특강’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