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한국언론학회·롯데홈쇼핑 대학생 영상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 언론정보학부 학생들

우리 대학 언론정보학부 미디어전공 학생들이  2021 한국언론학회•롯데홈쇼핑 주관 제 2회 대학생 영상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나 두 팀이 각각 최우수상을 함께 공동수상하여 더욱 눈길을 끈다.

 


이도연, 이예원, 오주은, 서진우 학생으로 구성된 팀은 경력개발지원단에서 진행한 저학년 예비직무전문가과정(Junior CoREP)에서 함께 팀으로 활동하며 인연을 맺었다. 

 

공모전 영상 주제는 “국내 중소기업 상품 홍보 동영상”이었고, 1분 30초 이내의 동영상 제출 형태로 진행됐다. 그들은 “국민며느리와 프로자취러가 추천하는 건조대”라는 제목으로 라이브커머스 형식을 이용하여 스틸아트 튼트니 건조대를 홍보하면서 <언택트 시대, 콘택트 소비>에 걸맞는 영상을 제작했다.

 


김대영, 류령화, 이정민 학생으로 구성된 팀은  “프레비타 샤워필터로 소개팅에 성공한 썰”이라는 주제로 프레비타 샤워필터의 장점과 효과를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하여 나타냈다. 

 

방송 분야의 직종을 희망하는 국민대 언론정보학부 1학년 학생들이 모여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전공의 특성인 영상제작역량을 활용하여 사회적 발전에 영향을 끼친 수상이기에 더욱 주목을 받았다. 
 

이전글 국민대 소프트웨어학부 강승식 교수 연구팀, “한국어 형태소 분석과 단어 임베딩” 기술 개발
다음글 바디프랜드, &#39;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39; 위너 선정 / 남궁기찬(산학협력단)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