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통일부 장관 표창장 수상 / 오지혜(교양대학) 겸임교수


교양대학 오지혜 겸임교수가 2021년 통일업무 부문에서 탁월한 업적과 통일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통일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통일부로부터 서울통일교육센터로 지정받아 운영하고 있는 국민대학교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6년기간 동안 이성과 감성을 혼합시킨 통일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 

 

기존의 강의식 교육에서 탈피하여 쌍방향의 토론, 원탁회의 등의 참여형 통일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국민대학교(서울통일교육센터)는 2020년, 2021년에 P-UZY 아카데미(Peace, Unification, Z세대와 Y세대가 피우다)의 서울권역을 담당하여 본교 전문가, 그리고 유명 언론인 등을 활용하여 MZ세대들에게 통일과 한반도의 평화 의식을 고취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지혜 겸임교수는 국립통일교육원 국민통일디자인사업단의 위원으로활동하면서 “MZ세대들이 바라는 통일, 그들이 원하는 평화 한반도”에 대한 논의를 다각적으로 진행시켰으며, 미래세대들의 입장 및 선호하는 통일교육 방법론을 통일부에 제안하였다.
 

 

이전글 문화도시 정책 및 완주문화도시 조성 우수논문 1등 선정 / 주다영(디자인사이언스학과) 교수 연구팀
다음글 조선왕조 사림정치와 소격서연구로 SCI급 논문 출판 / 데이비드 윌리엄 김(교양대학)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