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2022 평창평화포럼(PPF) 연사로 나서 / 임철희(교양대학) 교수

 

2019년에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평창평화포럼은 강원도와 평창군, 한국국제협력단이 주최하였고, 올해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평화, 지금 이곳에서(Peace, Here and Now!)라는 주제로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우리 대학 교양대학의 임철희 교수가 2022 평창평화포럼에 연사로 참여하여, ‘한반도 기후협력의 관점에서 북한의 감축과 적응전략’의 주제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평창평화포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되었다. 

 

임철희 교수는 한반도 기후협력 세션에서 앞으로의 남북한 공동의 기후위기 대응에 대해 전반적인 방향과 구체적인 사례를 발표하였으며, 특히, 기후기술협력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적응 방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미래세대들과의 연대와 참여를 위해서는 통일교육의 중요성을 시사하였다. 

 

본 세션에 참석한 국민대학교, 한스자이델재단, 유락세스(EURAXESS), 고려대학교 소속 전문가들은 앞으로의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서는 국제사회를 통한 협력은 물론이며, 남북양자협력에 대한 준비와 시민차원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이전글 새로운 도약 '2022 혁신 리더 대상' 교육계 부문 수상 / 조영희(스포츠교육학과) 교…
다음글 ‘제23회 사단법인 대한무용학회 신진연구자상’ 수상 / 현혜선(일반대학원 공연영상학과 18) 동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