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공공조달 빅데이터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임도현(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석사 21) 학생

임도현 석사과정

 

지난 4월 8일(금) 우리 대학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대학원장 안현철) 석사과정 임도현 학생이 조달청에서 주최˙주관한 ‘공공조달 빅데이터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공공조달 빅데이터 경진대회’는 공공조달을 주제로 AI모델을 직접 개발하여 겨루는 대회로,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기획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이 중 임도현 학생이 수상한 빅데이터 분석 분야에서는 총 37개팀이 참가하여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서 임도현 석사과정은 ”AutoML 기반 부정당업자 예측과 SHAP을 활용한 해석“을 제안하여 37개팀 중 코드 및 대회 규정 준수 여부 검증을 통해 최종적으로 4위를 차지하였으며, 그 결과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수상 직후 임도현 학생은 ”대학원 과정 중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공공조달에서 무엇이 문제가 될 지를 비즈니스 관점에서 고민하였고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데이터 관점에서 모색하여 좋은 결과를 얻게된 것 같다“면서, ”향후에도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데이터 과학자로 성장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임도현 학생은 현재 4단계 BK21 사업의 '사회적 건강도 증진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인력 양성팀'(교육연구팀장 곽기영)에 참여하여 데이터 과학 분야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전글 고대이집트 콥틱고문서 연구 영국 옥스포드의 Routledge에서 출판 / 데이비드 윌리엄김 (교양대학) …
다음글 ‘제54회 한국도서관상’ 수상 / 김승철 (성곡도서관 성곡학술정보원 학술정보기획팀)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