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국내 ESG 평가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연진욱, 김준우(석사과정 21) 한민아(석사과정 22) 부현경(박사과정 20) 학생

 

우리 대학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원장: 안현철) 데이터 공학 연구실 소속의 연진욱, 김준우, 한민아, 부현경 학생이 한국ESG연구소와 대신경제연구소에서 주최한 ‘국내 ESG 평가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본 공모전은 글로벌 경제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의 ESG 경영활동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ESG 평가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총 50여 팀이 출전한 본 대회에서 연진욱, 김준우, 한민아, 부현경 학생은 텍스트 마이닝 기반 산업별 ESG 미디어 이슈 분류 모델을 제안하였으며, 제안 모델의 실용화 가능성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참가한 학생들은 “본 대회에서 제안한 아이디어가 실제로 적용되어 활용되었으면 좋겠다. 연구실 선후배가 모두 참여하여 배운 분석 기술들을 바탕으로 많은 팀들과 경쟁하여 수상까지 이어져 매우 기쁘다.” 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위 학생들은 데이터 공학 연구실(Data Engineering Lab., 지도교수: 김남규)에서 데이터 과학 분야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국민대학교 비즈니스 IT 전문대학원은 4단계 BK21에 선정되어, "사회적 건강도 증진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인력 양성팀" (교육연구팀장: 곽기영)을 운영하고 있다.

 

 

이전글 2022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 대학원생 우수논문 발표상/ 최지은(일반대학원 식품영양학과 석사…
다음글 파리에서 초대 개인전 개최 / 이선정(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