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미국 맨해튼 대학 마케팅 세미나에서 디자인 연구 발표 / 주재우(경영학부) 교수

 

국민대학교 경영학부 주재우 교수가 최근 미국 맨해튼대학(Manhattan University)의 경영대학인 O’Malley School of Business 세미나에 초청되어,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소비자 선호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본 연구는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출신 신윤철 연구원과 (현 우리은행 고객경험센터 UX 리서처) 공동 수행하는 프로젝트로, 실험실의 실험과 현장 실험을 통하여 디자인을 단순화하는 것이 언제 역효과를 낳는지 분석했다. 이 연구는 “적을수록 좋다(Less is More)”는 통념에 반기를 들며, 핵심적인 디자인 요소는 유지해야 한다는 실증적 증거를 제시했다.


본 연구 결과는 UX 디자이너에게 인터페이스 단순화 과정에서 제거할 디자인 요소를 식별하는 기준을 제공하며, 브랜드 매니저에게 디자인이 소비자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정교하게 조사해야 한다는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디자인 실무와 마케팅 학계를 연결한 이 연구는 미니멀리즘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전략적 접근법을 제시하여 실무와 학계 모두에 기여하고 있다.

 


 

이전글 세계 주요 도시의 도시숲 접근성 평가 연구, 국제저명학술지 게재 / 강완모(산림환경시스템학과) 교…
다음글 2025 정림학생건축상 대상 수상 / 마윤재, 오세진(건축학부 18)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