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2025년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춘계학술대회 수상 / 김태호, 김재강(기계공학부) 교수 연구팀

 

우리 대학 기계공학부의 김태호 교수 연구팀과 김재강 교수 연구팀이 2025년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제 77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뛰어난 연구 성과를 인정받으며 학계의 주목을 받았다.

 


김태호 교수(기계설계 및 진동저감연구실, MEDVIC) 연구팀(대학원생 이민우, 최석훈)은 '마모 형상에 따른 3-로브 베어링의 정적 성능 예측'을 주제로 한 연구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하며, 첨단 회전기계 부품 설계 분야에서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김태호 교수 연구팀은 고속 회전축 및 베어링 설계 기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김재강 교수(표면설계및생산연구실, SDML) 연구팀(대학원생 오상훈, 학부생 이승훈)은 '전기장 제어를 통한 전기점착 패드의 점착력 향상 및 소프트 그리퍼에서의 활용'을 주제로 포스터 학술부문 우수논문(장려)상을 수상하였다. 김재강 교수 연구팀은 기능성 표면 설계 및 소형 로봇, 그리퍼 기술을 선도하며 차세대 산업용 소재 및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김재강 교수는 지난 2025년 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25년 우수신진연구’ 과제에 선정되어, 향후 5년간 약 7억 원의 연구비를 확보하며 극한환경용 건식점착 패치 개발 연구를 수행하게 되었다.

 

이번 수상은 국민대학교 기계공학부가 미래 산업을 선도할 혁신 기술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하여 주었다.

 

이전글 없습니다.
다음글 안마군도 외래사슴류 생태자료 확보 연구, SBS 환경 다큐멘터리 방영 / 강완모(산림환경시스템학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