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국민

[매일경제]국민대 평생교육원 경영학부, `직장인반` 신·편입생 모집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는 오는 27일까지 2014학년도 직장인반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에 따르면 학점은행제로 운영되는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에서는 총장 명의의 학사 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다.

또 등록할 경우 국민대학교 학생증 발급 및 중앙도서관 출입이 가능하며 학교 내 복지시설 및 다양한 장학제도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졸업 후에는 총동문회 가입 및 졸업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올해부터는 대다수 직장인들이 주말에도 근무하는 점을 감안해 직장인 및 전업 주부를 대상으로 주중 야간에 운영되는 `직장인반`을 신설했다.

국민대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경영학개론, 마케팅원론, 회계원리, 국제경영 등의 커리큘럼이 제공되며 특히 금융 및 보험 분야에 특화돼 운영되고 있다"며 "총장 명의의 학위가 발급되는 등 국민대학교 학생들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1998년 도입된 학점은행제는 직장인, 전업주부, 만학도를 대상으로 외부교육 등 다양한 학습활동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일정학점 이상을 취득하면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다.

원문보기 :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4&no=424627

출처 : 매일경제 기사보도 2014.03.18 18:00

 

이전글 [경향신문] 나토와 러시아의 유라시아연합 두 세력의 충돌지점 ‘우크.../정재원(국제학부) 교수
다음글 [서울경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휴대폰 보조금 규제/이태희(경영학부)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