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국민

국민대 외국인 유학생 "스승님 사랑합니다"

5월 9일 (월) ~ 5월 13일 (금) 5일간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외국인유학생 스승의 날 감사의 편지> 캠페인이 진행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교수-외국인 유학생의 사제간 유대를 강화하고 대학 내 유학생 친화적인 정서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약 35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참가해 각자의 스승님들에게 감사의 편지와 꽃을 전달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외국인 유학생은 감사 편지 작성 중 “교수님 공강하세요. (교수님 건강하세요)”라는 중의적인 오탈자를 써서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국민대학교는 스승의 날을 맞아, 대형 현수막을 게재하기도 하고 홈페이지에 감사 편지 박스를 만들어 스승, 제자, 선후배, 친구, 부모님께 공개적으로 감사의 편지를 남기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감사 편지 박스에는 약 130건의 메시지가 남겨졌다.

중국인 유학생 동방효 씨는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유학 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의 뜻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한국어 공부를 열심히 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1건

순번 언론사 제목
1 머니투데이 국민대 외국인 유학생 "스승님 사랑합니다"
이전글 [DBR 경영의 지혜]“친구따라 투표소 간다”… SNS 활용하면 투표율 상승 / 주재우(경영학부) 교수
다음글 14일 통일대학생동아리연합 1회 체육대회 / 국민대학교 한반도미래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