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AI 양재 허브, KOOKMIN AI DAY 개최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국민대학교기술지주는 오는 3일 서울시 AI 양재 허브에서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인공지능(AI)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KOOKMIN AI DAY’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벤처캐피탈 및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서울특별시의 혁신적인 AI 스타트업들을 선별해 초기 투자부터 시리즈 A 이전 단계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0월 11일부터 29일까지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AI 양재 허브 입주기업과 멤버십 기업들의 신청을 받아 서면평가와 예비 투자상담을 진행햇다. 그 결과, 오는 3일 ‘KOOKMIN AI DAY’를 통해 최종적으로 투자유치 여부가 결정된다. 최종 선정된 AI 스타트업들은 기업별로 평균 2억원에서 5억원 내외의 투자유치와 더불어 사업화 연계기술개발(R&BD) 지원과 후속 투자유치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윤종영 AI 양재 허브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잠재력이 높은 인공지능 스타트업이 발굴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하령 국민대 산학협력단장 겸 기술지주회사 대표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AI 특화기업들과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 AI 양재 허브가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AI 스타트업 성장지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이전글 국민대,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일자리센터 온라인 퀴즈 행사 운영
다음글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찾아가는 청년고용정책 홍보 동영상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