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미국 캔사스대학교(University of Kansas) 총장 방문단, 국민대 방문

2010년 11월 1일(월) 미국 캔사스대학교 Bernadette Gray-Little 총장, Susan Gronbeck-Tedesco 교무 부처장, Jeffery Weinberg 비서실장, Dale Slusser 발전 처장 등 방문단 일행이 국민대학교에 방문하였다.

본교에서는 학교법인 국민학원 한종우 이사장, 이성우 총장, 정승렬 대외교류처장 등이 캔사스대학교 방문단을 맞이하여 우리 대학과 캔사스 대학 간의 이해를 넓힐 수 있는 방법 등을 논의하였으며, 아울러 교환학생, 협동연구 및 산학협력 등의 다양한 교류방안을 캔사스 대학 측에 제시하였다.

한 이사장 및 이 총장과의 환담에 이어 방문단은 장중식 교수(공업디자인학과)의 안내로 UIT 디자인센터를 방문하였고, 변추석 조형대학장, 정용진 교수(금속공예학과), 캔사스 대학 교환학생 유니나 학생(금속공예학과 05) 등의 안내를 받아 [From Logic To Magic]을 주제로 한 조형전을 관람하는 등 디자인 분야에 대해 깊은 관심을 나타내었다.

캔사스대학교는 미국 중서부의 캔사스 주 로렌스(Lawrence)시에 있으며, 매년 대학평가에서 다수의 학문분야가 최상위권에 들어가는 미국의 명문 주립대학이다. 이번 학교 방문은 학교법인 국민학원 한종우 이사장의 주선으로 이루어졌으며, 한 이사장은 1959년 이 대학에서 경제학 석사를 취득하였다.

미국 캔사스대학교는 지난 2008년 5월 본교와 일반교류협정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 협정을 통해 두 대학은 연구 및 교육 분야에 대한 협력, 국제회의 및 심포지엄의 공동개최 그리고 교수, 연구원 및 대학원생 교환 등의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다.

이전글 김개천(실내디자인학과) 교수, 학술회의장 디자인으로 APSDA EXCELLENT AWARD 수상
다음글 국민대, ‘맛있는 정릉아리랑시장’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