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KORA! 2012년 세계 대학생 자작차 대회 출정

국민대학교 자작 자동차 동아리 코라(kora)가 4월 17일, 우렁찬 엔진 소리를 캠퍼스에 퍼뜨렸다.
올해 5월, 미국자동차공학회(SAE)가 주최하는 Formula - SAE (세계 대학생 자작차 대회) 참가하게 되는 코라의 출정식이 있었기 때문이다.

KORA는 KOokmin RAcing 의 약자로 국민대 기계 자동차 공학부 학생으로 구성된 자동차를 좋아하는 패기 넘치는 학생들의 모임이다.

세계 대학생 자작차 경주대회(F-SAE)는 세계 각국에서 차량을 사랑하는 마니아들이 모여 경합을 하는 대회로, 올해 출전 팀은 118개 팀이며, 5월 9일부터 5월 12일까지 4일간 열리는 미시건 지역대회에 출전한다. KORA의 F-SAE 역대 성적은 2007년도에 13위(아시아권 2위), 2008년도에 49위, 2009년도에 10위(아시아권 1위), 2010년도에 10위(아시아권 1위)를 차지하였다. 더욱이 MIT, UC Berkeley와 같은 명문 대학들을 제치고 세계 톱 10에 들었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다.

이번 출정식은 유지수 총장, 신차균 부총장, 박기홍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장, 한화택 공과대학장 그리고 공과대학 교수들 및 처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정하는 자작자동차에 대한 소개와 시범 운행이 있었으며, 팀의 성공적인 대회 참가를 위한 독려가 오갔다. 유지수 총장님은 ”올해는 세계 5위 이상의 성적을 목표로 세계 속에 국민대와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위상을 고취시키자. 더불어 글로벌 시대를 대표할 수 있는 영향력을 가진 대학생이 되자“고 출전 학생들을 격려 하였다.

이번 대회에서도 한국 자동차 산업의 미래 주역이 될 코라인들의 좋은 성적을 기대해 본다.


이전글 해공 신익희 56주기 추모식 열려
다음글 임재봉(전자공학전공) 교수, 발전기금 1억원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