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대학일자리본부, ‘제주항공 기업탐방 프로그램’ 운영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학생들의 항공 산업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반영한 ‘2019 국민대학교 항공사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항공업계 기업 현장 방문을 통한 실무 이해도를 높이고 성공적인 취업전략 수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9월 24일 재학생과 졸업생 25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은 기업 방문에 앞서 국내항공사 인사팀 전직자의 항공업계 취업특강이 진행되었고, 이후 제주항공 본사로 이동하여 기업 설명회, 내부 견학 및 체험, 수료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사전 특강에서는 항공 산업의 현황과 주요 항공사 채용 동향 및 전형 안내, 전반적인 직무소개를 통해 학생들이 해당 산업 채용 특징을 파악하고 눈높이를 맞춰 준비할 수 있도록 했고, 제주항공 인사팀장의 주도하에 실시된 기업 설명회에서는 제주항공의 주력사업 및 핵심가치, 인재상과 함께 주요 직무와 요구역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객실기획팀장이 학생들을 인솔하며 본사 내부 투어를 통해 실제 근무 환경과 조직 문화 등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어중문학과 4학년 학생은 “항공사 취업준비를 하며 온라인상에 떠도는 근거 없는 정보들로 혼란스러웠는데 기업탐방을 통해 궁금한 내용들을 직접 확인하고 어떻게 준비하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한 긍정적인 동기부여가 되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담당자는 처음 기획하여 진행한 프로그램이지만 25명의 신청학생이 한명도 빠지지 않고 출석할 할 만큼 학생들에게 관심과 만족도 높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이 프로그램처럼 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관련 직무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국민대 종합예술연구소,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뭅뭅 프로젝트(Move, Movie project)' 진행
다음글 통일부 지정 서울통일교육센터(국민대), '통일의 해법, 통일교육위원에게 듣는다'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