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 2021-2학기 단과대학 뽑히는 자기소개서 특강 운영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에서는 2021-2학기 단과대학 뽑히는 자기소개서 특강을 진행했다고 8일 전했다.

자기소개서 작성은 취업 성공을 위한 1단계 관문으로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변화된 채용 동향 소개와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핵심 직무 분석과 사례 제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강은 9월 중순부터 10월 초까지 단과대학별로 원하는 시간에 진행했으며 강의는 대학 일자리센터 컨설턴트가 담당하여 그동안 축적된 상담 결과와 졸업생의 진출사례 등을 분석하여 대학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 특강으로 진행했다.

 

특강의 주요 내용은 자기소개서 질문 항목의 의도를 파악하여 본인의 경험을 자기소개서에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방법, 직무에 대한 이해와 분석을 통한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을 파악하여 어필하는 방법 등으로 구성했으며, 자기소개서 작성 시 자주 하는 실수를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설명하여 학생 집중력과 강의 몰입도를 높였다.

 

특강을 들은 학생들은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앞서 자신을 분석하는 법을 알게 되었다’, ‘실전 사례를 분석하여 설명해 주셔서 좋고 나쁨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자기소개서 작성 외에도 구체적인 진로나 직무를 설정하는 데 답답했던 점이 해소될 수 있었다’ 등의 소감으로 만족도를 나타냈다. 
 
경력개발지원단은 매 학기 초 단과대학 뽑히는 자기소개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학기부터는 대학원생들까지 참여 기회를 확대하였다. 또, 특강 종료 후 상담을 희망한 학생에게는 1:1 자기소개서 컨설팅으로 연계하여 일회성 특강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해서 지원하고 있다.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

이전글 “대학생들은 생활주민···거주주민들 문제 함께 고민해야 지역도 대학도 살아"
다음글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2021 국민*人 언택트 직무박람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