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공기업 NCS 심화 특강' 진행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가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12월 13일 (14:00~16:00) 과 20일(10:00~12:00) “공기업 NCS 심화 특강”을 진행한다고 30일 전했다.

 

지난 1학기 “공기업 NCS 입문 특강”에 이어 2학기에는 실전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특강 내용으로 ▲NCS와 블라인드 채용의 이해, ▲공공기관 입사를 위한 자기소개서 내용 준비 ▲필기 시험을 위한 준비와 효율적인 공부 방법 ▲합격을 부르는 면접 준비 등의 내용으로 실시예정이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는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능력(지식, 기술, 태도)을 국가가 표준화한 것으로, 교육훈련 ‧ 자격에 NCS를 활용하여 현장중심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정부의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채용이 본격화됨에 따라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NCS는 필수 준비 조건이 됐으며, 이에 따라 저학년부터 서류, 필기, 면접 등 NCS 기반 채용 프로세스 전반에 대해 이해하고 체계적인 수험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특강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다. 

 

특강은 본교 ‘공공기관과 진로설계’ 취업교과목을 담당하고 있는 김세준 교수가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예정이며. 이후 e-campus를 통해 녹화 본 강의가 일주일간 제공할 계획이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NCS 특강을 지속적으로 확대,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공기업 NCS 심화 특강' 진행
 

 

이전글 국민대, 2021 국민대 산학협력 KO-UP WEEK 개최
다음글 국민대, 제1회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디지털설계 경진대회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