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전경. 사진=국민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민대학교이 오는 9일 2022학년도 2학기 학생 모니터 요원 14기(8명)가 진행하는 ‘2022 커리어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2022학년도 2학기 새로운 학생 모니터 요원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전면 대면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그동안 학교에 오지 못했던 학생들이 더 많이 국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 방문하고 경력개발지원단의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2년 만에 온/오프라인 ‘커리어 데이’ 행사를 기획했다.
커리어데이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는데 12시부터 진행되는 1부 행사에서는 참여하는 학생 중 선착순 100명에게 간식을 지원하는 행사와 유튜브 구독자들에게 경품추첨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2부는 온라인 행사로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금쪽 상담소’를 패러디해 ‘경개단의 국 쪽 상담소’라는 주제로 유튜브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1부 행사는 경력개발지원단 프로그램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 대한 홍보 행사, 2부 행사는 평소 진로, 취업에 대해 고민하는 문제에 대한 상담과 사전에 인스타그램으로 받은 질문에 대한 답변은 물론 경력개발지원단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추천해주는 코너도 진행할 예정이다.
모니터 요원들은 퀴즈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의 안내와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며 퀴즈 고득점자, 후기 설문조사 참여자, 호응 댓글 참여자에게 줄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국민대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커리어 데이 행사는 코로나19로 학교에 오지 못했던 학생들이 경력개발지원단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물론 고용노동부의 다양한 청년정책,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얻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모니터 요원들이 학생 눈높이에 맞춰 준비하는 행사지만 경력개발지원단 담당 직원뿐 아니라 모든 구성원이 최대한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 행사를 통해 새로 제작한 브로슈어의 배포와 박람회와 현장실습 등 이후 진행될 행사 프로그램 홍보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