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2016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 국민대 은상·동상·장려상 수상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권문식·현대자동차 부회장)가 주관하는 2016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가 지난 8월 12일~14일 군산 새만금에서 진행되었다. 전국 102개 대학 173개팀 2,40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국내 최대 규모 대회이다.

국민대에서는 EV(전기차) 부문에 KUST(지도교수 기계시스템공학부 정재일)가 은상, 기술 아이디어 부문에 KOOKMIN RACING-KF16(이하 지도교수 자동차공학과 이성욱)이 동상, Formula 부문에 KOOKMIN RACING-F16, KOOKMIN RACING-KF16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KUST는 지난해 호주 World Solar Challenge에서 3,022km를 완주하였으며 금년 5월 국제대학생 창작자동차 경진대회에서는 EV부문 대상을 수상한 팀이어서 더욱 이목을 끈다. 기계시스템을 비롯하여 물리학·경영학·영어영문학 등 다양한 학문의 융합적 팀 구성으로 큰 시너지효과를 창출하였다.

팀장 이대범(기계시스템공학부 10) 씨는 “복합소재 파트, 기계 파트, 파워트레인 파트 등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대회의 도전을 통해 미래의 친환경 자동차 산업을 주도해 나갈 것”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7건
순번 언론사 제 목
1 머니투데이 국민대, 2016 자작자동차 대회 대거 수상
2 이데일리 국민대 전국 대학생 자동차대회서 은상·동상 수상
3 아시아투데이 국민대, '2016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서 은·동상 수상
이전글 실용적 경험을 추구하고 생각하는 인재 육성! - 유지수 국민대 총장 인터뷰
다음글 [자본시장 거목들 22] 사채동결·기업공개촉진…증시 토대 세운 ‘전설의 경제관료’/ 남덕우(정치학과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