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의 공모전뿐만 아니라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IF, IDEA, Red-dot awards)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한 국민대 공업디자인과의 박성우 학생이 ‘2008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시대변화에 부응하는 바람직한 인재상을 정립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적 우수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01년부터 수여해온 ‘21세기 우수인재상(장관 표창)’이 올해부터 대통령 표창으로 격상되어 새롭게 시행된 상이다. 지난 10월 20일에 최종 발표된 선발자는 전국의 모든 대학생 중 총 40명이며 이 중 박성우 학생은 서울지역 4명 중 한명으로 선발되었다.
박성우 학생은 ‘사람을 배려할 줄 아는 따뜻한 디자인’을 하겠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여러 공모전에 작품을 출품하였고, 다수의 큰 상을 수상하여 그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2008 대한민국 인재상‘ 시상식은 오는 11월 중순에 개최할 예정이며 대통령이 직접 표창과 메달, 그리고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 사진1 설명 : 2008 iF Concept Award Second Prize 수상 작품. “Eazzzy" 사진을 찍고 바로 USB를 통해 사진을 옮길 수 있는 usb easy digital tiy camera. 전원과 셔터 버튼 뿐인 이지는 복잡하고 어려워져만 가는 전자제품들 속에서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느끼게 해주는 토이카메라.
- 사진2 설명 : 2008 IDEA Gold 수상 작품. 'Voice Stick' 시각장애인 및 저시력자를 위한 Reading Mate와 같은 기기. 택스트를 스캔하여 음성으로 들려주는 기기이다. 모든 버튼들에는 시각적인 픽토그램이 아닌 점자로 그 버튼의 기능이 표시되어 있다.
- 사진3 설명 : 2008 IDEA 시상식 모습. 2008년 9월 미국 애리조나 주 피닉스에서 열린 IDSA(미국산업디자인협회) 컨퍼런스에 초청되어 컨퍼런스에 참관, 마지막날 시상.
- 참고사이트 : www.sungwoopark.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