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인터랙션랩 김진실 상해 비엔날레 금상 수상

 

 

 

 

인터내셔널 썸머스쿨 참가와 더불어 상해 비엔날레 금상 수상

 

지난 8 24일부터 9 11일 까지 상해 통지대학교에서 개최한 인터내셔널 썸머스쿨에 인터랙션 디자인랩의 김진실(TED 석사 4학기)씨가 한국대표로 참가 하였다. 통지대학교 썸머 스쿨에서는 현대 중국의 도시화 속에서 인간과 사회의 발전 방법을 나타내고 디자인을 통해 도시생활의 효용성을 추구하여 생활에 있어서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 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목표였다고 한다.

Shanghai Streets - Streets and Re-definition주제아래 세계 각국 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 하였으며 팀 별 교수와 튜터와 함께 구성된 10명이 팀을 구성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한국대표로 참가한 김진실씨는 총 5개의 팀 주제 중에서 Ideal planning for street trees and plants라는 팀 주제를 가지고 거리와 사람, 식물의 관계를 조사하여 디자인을 진행하였다. 더불어 진행한 결과물을 상해 비엔날레에 출품하여 금상을 수상하는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

김진실씨는 이번 참가를 통해 각국 학생들과 어울리며 작업을 진행하여 각국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었으며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상해를 기반으로 추진한 것이라 중국이 아닌 상해만의 또 다른 문화를 알 수 있는 뜻 깊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TED웹기자 조영직 seawith@naver.com

 


이전글 복지부 사회복지정책실장에 손건익씨 / (행정) 동문
다음글 쌍용양회 회장에 홍사승씨 / (경상대학 상학과 22기 동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