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제13회 산타페 광고공모전 동상 수상 / 진현경 (영어영문학과 10)

주식회사 팔도(paldo)에서 주최하는 제13회 산타페 광고공모전에서 본교 진현경(영어영문학과 10) 학생이 SNS 기획서 부문 동상을 수상하였다.

산타페 광고 공모전은 1998년 제 1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장수 공모전으로 “자유로운 신세대” 이미지와 “산타페”를 연결시키는 광고를 펼치기 위해 시작되었다. 평균 1,000여점의 작품이 접수되고 최다 2,600작품이 접수될 만큼 예비 광고인들의 등용문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과제는 “2013년 2월 출시된 산타페 더치커피”를 광고하는 것인데, 진현경 학생은 SNS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행태와 원하는 컨텐츠의 종류와 테마 등을 꼼꼼히 분석하여 “행복도 감소 -> 스트레스의 증가 -> 힐링 추구 -> 유머와 감성에 대한 갈망”이라는 결론을 추출하고 이에 대한 콘셉트로 “진정성 있는 소통, 솔직한 대화의 필요성”을 SNS 광고의 핵심 키워드로 잡은 SNS 기획서를 제출하여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진현경 학생은 차별화된 Communication 계획, SNS에 올릴 포스팅 구성, 요일별 이벤트 세부 계획 및 요일별 포스팅 컨셉과 댓글 예시까지 기획서의 디테일을 잘 살린 점이 인정되었다.

진현경 학생의 기획서 내 주요 카피
 - 색다른 우리만의 이야기, 솔직한 커피 Dutch 산타페
 - 색다른 우리만의 이야기, Dutch 산타페와 떠나는 30일간의 솔직한 여행

이전글 산업융합원천기술개발사업 선정 / 임시형(기계시스템공학부) 교수
다음글 SW융합형부품기술개발사업 선정 / 안현식(전자)·양지현(자동차)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