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Bread in KMU AIT의 국립 및 출연 연구기관 취업

본교 일반대학원 협동과정의 응용정보기술학과(Dept. of Applied Information Technology: AIT, 담당교수: 김 천)를 ‘13년 8월 졸업한 정인규 석사(’11년 8월 산림자원학과 학부졸)와 ’14년 2월 졸업예정인 서유경(‘12년 2월 산림자원학과 학부졸)양이 안전행정부 소속 국립재난안전연구원과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 11월 18일과 12월 1일 자로 정직원 과정의 연구원 임명을 받았다.

이미 국내∙외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복수로 받은 바 있는 이들은 학부과정의 삼림과학대학 교수님 뿐 아니라, 대학원 과정의 컴퓨터공학부 최준수 교수님, 임은진 교수님, 한광수 교수님 그리고 강승식 교수님께 우주활용(ST)분야에 정보기술(IT)을 접목할 수 있는 학문적 가르침에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중적외선(MIR)을 전공한 정인규 석사는 현재 운용중인 과학기술위성 3호를 통해 산불같은 재해재난을 실시간 탐지하여 조기경보체제에 이바지하는 연구 기회를 얻고자 하였고, 서유경 석사예정자의 경우 향후 우리의 달탐사 위성을 이용한 달표면 지도 작성 연구에 참여하기를 희망하였다.

방사측정(Radiometry), 통신측정(Telemetry)등의 최신 원격탐사(Remote Sensing)기법을 배울 수 있는 응용정보기술학과의 소수 정예 연구교육 병행시스템은 본교 일반대학원이 추구하는 창조와 융합 교육역량을 입증하였다.

 

응용정보기술학과
(Dept. of Applied Information Technology)
  • 설치 과정 : 석사과정, 박사과정
  • 학과 소개
      본 협동과정(Joint Graduate Program)의 응용정보기술학과는 연구과제 수행에 의해 수요자 중심의 주문식 인력을 양성한다. 무엇보다 과학(Science)과 공학(Engineering)을 융합하는 기술학(Technology)이라는 새로운 학문 추세에 따라, 본 학과에서는 개인특성에 맞추어 안보 기술을 비롯한 첨단 정보화 분야의 가교역할을 하는 복합과학기술 과목 외에 사회․인문과학 간의 초학제적(transdisciplinary) 과목도 배운다.
  • 교육 목표
      응용정보기술학 전공과정은 21C 정보화시대가 요구하는 원천기술 소유와 학제융합의 신기술 습득을 교육목표로 한다. 특히 우주항공 분야의 거대과학기술에 기반을 둔 공간지능화의 인적자원을 소수 정예로 배출한다.
  • 전공 분야
      응용정보기술학 (Applied Information Technology Major) : 정보 공간화의 동력기반에 필요한 정보기술 융합을 개발한다.
이전글 독일 Richard-Bampi-Preis 공모전 1등 / 강기호 (도자공예학과 99) 동문
다음글 강병하 교수, 녹조근정훈장 수여 / 기계시스템공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