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2018년 학부생 연구프로그램 선정 / 신소재공학부, 전자공학부


(1줄 좌측부터) 강민지, 변지현, 이석화, 김지은, 유진태, 장연제
(2줄 좌측부터) 이수현, 정해인, 황채영, 최영수, 김관섭, 황훈하

창의적이고 우수한 과학기술인재를 육성을 목적으로 대학교 학부생들의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2018년 학부생 연구프로그램(URP)’공모에 국민대학교 신소재공학부와 전자공학부 학생들이 선정되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과학기술 11개 분야 및 융합과학 27개 분야에 지원한 연구팀들의 연구수행능력, 연구계획 등 전문성을 심사하여 올해 총 100개의 과제를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연구과제별로 향후 6개월간 6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기계/재료 분야에 선정된 본교 강민지(4학년), 변지현, 이석화, 이수현, 정해인, 황채영(이상 3학년) 학생들은 신소재공학부 최웅 교수의 지도하에 “유연/착용 생체신호 측정 시스템을 위한 고감도 2차원 반도체 광전소자”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전기/전자 분야에 선정된 본교 김지은, 유진태, 장연제, 최영수, 김관섭, 황훈하 학생들은 전자공학부 김동명 교수의 지도하에 “C-V 및 I-V 특성을 이용한 LTPS TFT의 결정 결함 분석과 비파괴적 결정 경계 위치 추출 응용 연구”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학부생 연구프로그램에 선정된 학생들은 전공분야의 최신 연구동향을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학술대회 및 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학부생 연구프로그램은 선정된 학생들의 졸업후 진로 선택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글 한국어교육기관대표자협의회 회장에 국민대 이동은 교수
다음글 [혁신성장의 전사] B급 감성으로 청춘을 파고들다 / 김봉진(디자인대학원 10) 동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