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레드닷 어워드 2017 수상 / 구형준(공업디자인학과 12)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레드닷 컨셉 디자인어워드 2017'에서 국민대학교 구형준(공업디자인학과 12) 학생이 Winner를 수상했다.

수상작 'Ampathy'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진동스피커로, 청각장애인들이 진동으로 음악 등 소리를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착안, 스피커의 우퍼에 진동기능을 강화하여 소리를 들을 수 없어도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된 유니버설 스피커이다. 구형준은 'Ampathy'를 통해 문화생활, 타인과의 소통에서 소외받는 사용자에 대한 시각을 키울 수 있었다며, 장차 실무에 나아가서도 다양한 사람들의 사용자 경험을 두루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디자인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구형준은 현재 삼성 디자인 멤버십에서 활동하며 유럽 A' Design award,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 D2B Design Fair에서 수상하는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거듭나기 위한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한편 공업디자인학과는 매년 독일 IF, Reddot, 미국 IDEA, 한국 Pinup 등 다양한 국내외 공모전에서 수상자를 배출하며, 국제적인 눈높이에 맞는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재원을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커리큘럼과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이전글 최은비(행정정책학부 12) 학생, 마지막 사법시험 3위 최종 합격
다음글 제8회 공기의날 환경부장관 표창 / 한화택(기계시스템공학부)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