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자작자동차 동아리 KOOKMIN RACING, '2017 대학생 자작자동차 발표대회 및 특별세미나' 우승

지난 11월 17일 ‘2017 대학생 자작자동차 발표대회 및 특별세미나’가 여수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자작자동차 발표대회는 일반적인 설계, 제작 기술 더 나아가 사업성, 생산성, 원가, 마케팅 등에 대한 발표를 통해 개념을 이해하고, 학문적 접근 범위를 넓히기 위한 대회이다. 국민대학교 자동차융합대학 자작자동차동아리 “KOOKMIN RACING”팀은 ‘CFRP Monocoque Body를 이용한 경량화 설계’라는 주제로 발표대회에 참가하여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CFRP Monocoque Body는 실제 F1 머신에 적용되는 기술이며 국민대학교에서는 이를 이용하여 2017년 5월 미국 미시간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Formula SAE’에 출전하여 아시아1등, 세계11위라는 뛰어난 성적을 얻어냈다. 또한 8월 군산에서 개최된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KSAE)’에서 우승, 준우승과 각종 특별상을 휩쓸며 아시아 1위라는 명성에 걸맞은 위용을 뽐내기도 했다.
  
“KOOKMIN RACING”팀은 지난 8월 ‘2017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KF-17 차량의 설계, 해석, 테스트 과정을 소개하며, 차량의 뛰어난 동적성능 뿐만 아니라 국내 대학생 최초로 구현한 Formula Type CFRP Monocoque Body 기술이 공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치밀한 설계 및 해석을 통하여 완성되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2014년, 2015년에 이어 다시 한 번 발표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KOOKMIN RACING”팀의 국민대학교 자동차융합대학의 위상을 재 입증하였다.

이전글 ‘전자음악 퓨전’ 틀을 깬 전통악기 / 박수아(교육대학원 음악교육전공 16)
다음글 국민대 VAEGIS, ‘Cloud Programming World Cup 2017’ 최종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