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포르쉐 스코프(Porsche SCOPES)’에 대형 캔들 석상 설치 /김연수(금속공예학과 17) 동문

 

 

 

우리 대학 금속공예학과 김연수 동문이 ‘포르쉐 스코프(Porsche SCOPES)’ 3층 야외 테라스에 3미터 크기의 대형 캔들 석상‘NINO(Nothing In Nothing Out)’를 설치했다.


‘포르쉐 스코프(Porsche SCOPES)’는 2018년 베를린에서 페스티벌 시리즈로 시작해 예술, 디자인, 음악, 테크 및 소설 분야의 다양한 선구자를 연결하며 선보이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전 세계 곳곳의 창의적인 영혼을 지원한다’ 는 미션을 바탕으로 베를린, 바르샤바, 도쿄, 암스테르담, 싱가포르, 텔아비브 및 스톡홀름에서 개최된 바 있다. 올해는 지난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용산구의 스튜디오 ‘레이어 20(LAYER20)’에서 8번째 에디션이 개최되었다.


오브제 캔들 스튜디오 ‘더스튼룸(Dustnroom)’의 김연수 작가는 밀랍과 실리콘을 주재료로 살결의 질감을 확대하고 재해석한 다양한 캔들 실루엣을 작업했다. ‘NINO(Nothing In Nothing Out)’ 는 완벽한 대칭을 이루는 중앙의 오브제와 왼편의 기린과 말이 합성된 동물의 형상, 그리고 맞은편의 음각 조각으로 구성된 작품이다. 매일 늙어가는 인간의 뼈와 살을 빛과 향을 발하며 녹아내리는 밀랍과 심지에 빗대어 표현된 거대 오브젝트는 많은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이전글 국민대학교 스포츠교육학과, 정릉종합사회복지관 감사패 수상
다음글 2023 한국포장학회 추계 학술대회 우수포스터상 및 구두 발표 장려상 수상 / 박시연(일반대학원 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