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국민

국민대 정치대학원 2018년 전기 석사과정 추가 모집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 정치대학원이 2018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 전공은 정치실무 과정에서 ▲선거캠페인전공 ▲리더십개발전공 ▲의회 지방정치전공 ▲시민 거버넌스전공 등
4개 전공, 군간부 과정에서 ▲글로벌 안보 리더십전공 ▲안보전략전공 ▲국방관리전공 등 3개 전공 총 7개의 분야에서 모집한다. 원서접수기간은 1월 5일부터 11일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1월 17일이다. 전형은 서류와 면접 고사로 한다.
국민대 전경.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 정치대학원이 2018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 전공은 정치실무 과정에서 ▲선거캠페인전공 ▲리더십개발전공 ▲의회 지방정치전공 ▲시민 거버넌스전공 등 4개 전공, 군간부 과정에서 ▲글로벌 안보 리더십전공 ▲안보전략전공 ▲국방관리전공 등 3개 전공 총 7개의 분야에서 모집한다. 원서접수기간은 1월 5일부터 11일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1월 17일이다. 전형은 서류와 면접 고사로 한다.

1995년 3월에 개원한 국민대 정치대학원은 국내 유일의 정치실무 전반을 다루는 특수대학원이다. 개원부터 현재까지 22년간 500여명의 정치학 석사를 배출했다. 정치대학원은 전문성과 인품을 갖춘 올바른 정치지도자 육성을 통해 한국의 정치발전과 국제사회의 평화에 기여할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군간부 과정을 개설해 국내 민간대학으로서는 최대의 군 간부 맞춤 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정치대학원은 본업과 학업을 병행하는 바쁜 정치실무 과정 학생들을 위해 평일 야간과정(화 목, 18:45~22:00)으로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군간부 과정의 경우 수강생이 대부분 직업군인이라는 특성을 고려해 모든 수업을 토요일에 개설한다. 정치대학원은 매주 화요일 전 현직 국회의원 및 사회 저명인사를 초빙해 북악정치포럼 특강을 연다. 이를 통해 현실정치인들의 생각과 안목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전글 국민대, 4차산업혁명 선도할 인재 육성 나서... 드론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다음글 [시온의 소리] 시간 사용 설명서 / 이의용(교양대학)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