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성곡도서관 동영상 강좌! 어디까지 들어봤니?

많은 국민*인들이 방학이면 토익 공부, 각 종 기사 자격증 공부, 공무원 시험 준비 등을 하느라 열심을 낸다. 이런 전문적인 공부를 하기 위해서 독학보다는 학원을 찾아다니는 학생들이 상당히 많다. 필자가 아는 국민*인은 유명한 토익학원에 다니기 위해 매일 아침 아홉시까지 안양에서 종로를 온다. 시간은 시간대로 들고 학원비 또한 만만치 않으니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이런 국민*인들을 위해 학교에서는 국민*인들이 굳이 학원에 다니지 않아도 질 좋은 강의를 집에서 들을 수 있도록 동영상 강좌를 준비했다. 성곡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토익 강좌뿐만 아니라 공무원 시험 강좌, 어학, IT자격증, 각 종 기사 자격증 등 대학생들이 공부하고자 하는 부분의 다양한 강좌들이 준비되어있다. 사실 예전부터 이런 좋은 강좌들이 준비되어 있었지만 모르는 국민*인들이 많아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비싼 돈과 귀한 시간을 아껴 집에서 질 좋은 강의를 들었으면 좋겠다. 자, 그럼 성곡도서관 동영상 강좌에 대해서 알아보자.

 

먼저 성곡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부터 하자. 그 다음에 자료검색 카테고리 옆에 있는 ‘전자정보’를 누르고 그 밑에 나오는 네 가지 항목 중 ‘온라인 교육’을 클릭한다.

 

그럼 e-book과 함께 아래쪽에 e-Learning이라고 나오는데, 그것이 바로 우리가 찾는 동영상 강좌이다.

동영상 강좌는 7개의 항목으로 분류되어 있고, 대학생들이 많이 공부하는 토익, 토플, 어학 강좌부터 기사 자격증, 공무원 시험, 기본적인 워드, IT관련 자격증까지 수  많은 강좌들이 준비되어 있다. 아마 국민*인들이 공부하고자하는 내용들은 빠짐없이 다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한번 꼭 들어가 보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올해는 기존의 강좌들 중에 인기 없는 강좌들은 내리고, 국민*인들에게 실질적으로 인기 있고 도움이 될 만한 강좌들을 업데이트 했다. 바로 ‘에듀윌’과 ‘주경야독’인데, 요즘 공무원 시험,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에듀윌이, 그리고 한국어 능력 시험과 각 종 기사 자격증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주경야독이 ‘갑’이지 않은가? 굳이 학원에 가지 않아도 충분히 질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에듀윌에서는 9급 공무원, 7급 공무원 시험뿐만 아니라 경찰 공무원, 사회복지사, 부사관, 부동산/제테크, 취업/자기계발에 대해서도 공부할 수 있어 많은 국민*인들이 관심을 갖고 볼 것이라 생각한다.

 

주경야독에서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한국어 능력시험을 비롯해 다양한 강좌들이 준비되어 있다. 사실 준비 된 강의들이 너무 많아 놀랄 정도이다. 그림에서 보여 지는 내용 말고도 기본적인 자격증으로도 유명한 워드프로세서와 컴퓨터 활용능력에 관한 강좌도 있고, 전기기사, 정보처리기사 등 공대생들이 관심 가지고 있는 자격증들도 충분히 있으니 꼭 활용했으면 좋겠다.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 된 강좌 말고도 기존의 있는 강좌들 중에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강좌는 ‘YBM 어학 서비스’이다.

이곳에 들어가면 대학생들이 많이 공부하는 토익, 토플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 중국어도 배울 수 있다. 영어 항목에서는 speaking, 영어 회화, TEPS, IELTS 등 국민*인들이 관심 있는 것을 얼마든지 동영상으로 접할 수 있고, 일본어, 중국어 항목도 마찬가지로 회화, 자격증, 문법에 관한 내용들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다. 그래서 예전부터 많은 국민*인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물론 그림에서도 볼 수 있듯이 집에서 ‘듣기 시험’도 볼 수 있고 꼼꼼히 채점도 해주니, 토익 점수는 쑥쑥 자라지 않을까? 뿐만 아니라 영어회화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CNN을 보면서 실력을 키우는데, 이곳에서는 CNN에서 자주 쓰는 어휘나 표현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영어회화 공부를 재밌고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LCMS 동영상 강좌’인데 이곳에서는 어학, IT, 자격증 등 1,500여종의 각종 온라인 동영상 강의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다.

 

 

사실 너무 많아서 그림에 다 담지를 못했다. 그래서 국민*인들 중에 본인이 배우고 싶은 분야가 있는데, 주변에서 배울만한 곳이 없고 배우기가 어렵다면 LCMS 동영상 강좌를 클릭! 해보길 바란다. 필자도 영상 편집에 관심이 많았는데,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다 유료이고 우리 주변에서는 배울만한 곳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LCMS 동영상 강좌에 들어와 보니 영상 편집뿐만 아니라 그것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의 교육 강좌들도 너무 많아, 배움의 기회가 가까이 있었는데, 지금까지 몰랐던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느꼈다.

 

 

배움의 기회는 그리 멀리 있지 않다. 굳이 많은 돈을 들여 강남에 토익학원을 다니고, 한 두 시간 걸리는 거리를 매일 오고갈 필요도 없다. 성곡도서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정말 질 좋은 강의, 다양한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무료라고해서 강의의 수준이 떨어지는 것은 결코 아니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최대한 질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등잔 밑이 어둡다’고 우리가 밖에서 교육의 기회를 얻고자하는 것보다, 바로 우리 주변, 우리가 속한 국민대학교 안에서 배움의 기회를 찾는다면 시간도, 돈도 아끼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자, 이제 새 학기이다. 새로운 마음으로 배움의 장을 펼쳐보자!

 

 

이전글 2014년 새단장한 국민대, 무엇이 달라졌을까?
다음글 파릇파릇한 그들이 왔다! 2014학년도 입학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