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름학기가 무르익어 감에 따라 여러 공기관과 기업체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각종 공모전들을 개최하고 있다. 이러한 공모전들은 대학생들의 창의력과 잠재력을 가늠하는 장으로서, 또한 미래의 꿈을 준비하는 발판으로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MicroSoft에서 주최하는 소프트웨어 기술 경진 국제대회 MS Imagine Cup2006 의 국가대표선발전 에서 국민대학교 컴퓨터학부 학생이 당당히 대상을 차지하며 국가대표로 선발되는 등 본교에서도 공모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최근에 치뤄지는 대학생들은 대상으로한 주요 공모전을 아래에 소개한다. 공모전을 통해 실력과 경험도 쌓고 더불어 성과도 얻는다면 잊지 못할 대학생활의 추억이 될것이다.
|
|
린나이코리아, 대학생 광고 공모전 개최
기간 : 6월 14일까지 주최 : 린나이코리아 대상 : 대학생 개인별, 팀별 응모가 가능하며 팀별 최대 인원은 4명 응모분야 : 가스보일러와 쎄인웰 브랜드의 TV, 인쇄광고 부문 공모 주제 : '린나이' 가스보일러' 와 고품격 생활가전 브랜드인 '세인웰 브랜드 PR' 시상 : 대상 (1팀) 상금 500만 원, 금상 (2팀) 200만 원, 은상 (2팀) 100만 원, 동상 (4팀) 50만 원. 입상자 전원에게는 린나이코리아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문의 : 린나이코리아 홈페이지(www.rinnai.co.kr) / 02) 320-5542 |
|
|
|
2006년 메가패스 마케팅 경진대회 기간 : 5월 31일까지 주최 : KT마케팅연구소 대상 : 전국 중고생 및 대학(원)생 주제 : 초고속인터넷 메가패스와 부가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나 마케팅 전략 시상 : 최우수상(1편) 700만 원, 우수상(2편) 각 300만 원, 장려상(3편) 각 100만원. KT특별전형 입사응시 기회, 서비스 출시 시 우선체험 기회 문의 : KT 메가패스 홈페이지 (www.megapass.net) |
|
|
|
제28회 에너지절약작품 현상공모전
기간 : 5월 15일 ~ 6월 9일 주최 : 에너지관리공단 대상 : 제한 없음 응모분야 : 포스터 신문광고 만화 TV캠페인 슬로건 등 주제 : 에너지절약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천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내용 등 시상 : 각 부문 산업부장관상 200만 원(1편), 공단 이사장상 100만 원(2편) 등 문의 : 에너지관리공단 홍보교육실 031) 260-4382~7 (E-mail : fisher@kemco.or.kr) 발표 : 8월중 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에 공지 |
|
|
|
KAMCO 대학생 광고 공모전
기간 : 5월 15일 ~ 5월 26일 주최 : 한국자산관리공사 대상 : 대학(원)생 개인별, 팀별 응모가 가능하며 팀별 최대 인원은 4명응모분야 : 신문 및 잡지광고 주제 : 한국자산관리공사 기업 PR광고, 온비드(인터넷 공매) 홍보광고시상 : 대상(1점) 300만 원, 금상(2점) 100만 원, 은상(4점) 50만, 동상(6점) 30만 원, 입선 (20점내외) 10만원 문의 : 2103-6153, 6494발표 : 6월중 한국자산관리공사 홈페이지(www.kamco.or.kr)에 공지 |
|
|
|
LG텔레콤 기분Zone 광고 공모전
기간 : 5월 8일 ~ 6월 9일 주최 : LG텔레콤 대상 : 제한없음응모 분야 : 기분Zone TV-CM 창작, TV-CM 패러디 주제 : LG텔레콤의 기분Zone 서비스 시상 : 창작 부문 - 대상(1팀) 300만 원, 금상(1팀) 200만 원, 은상(1팀) 100만 원, 동상(3팀) 50만 원. 패러디부문 - 금상(1팀) 기분Zone 휴대폰 1대, 은상(5팀) 문화상품권(10만원권), 동상(10팀) 문화상품권(3만원권) 문의 : 02) 561-1030 (E-mail contest@coleomarketing.com) 홈페이지 : http://mulpi.mgoon.com/LGTelecom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