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국민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 2015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에서는 2015학년도 신/편입생 추가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신/편입생 모집 원서 접수는 오는 7월 16일까지로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 소유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면접은 7월 18일에 진행된다.

내신 및 수능 점수와 관계없이 100% 면접만으로 합격자를 선발하는 학점은행제 과정으로 직장인 또는 편입학을 원하는 편입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학점은행제 과정은 정규대학교를 다니지 않고도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로 시간, 공간의 제약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학점은행제는 진급이나 이직을 위해 학위가 필요한 직장인 또는 학사편이 등 편입학을 원하는 학생들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 직장인반은 기본에 충실한 전공과목과 다양한 교양 과목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IT, 창업 등 미래의 성장동력으로 꼽히는 분야에 대한 심화학습을 제공한다.

직장인반 외의 학위과정으로는 글로벌 경영, 파이낸스 경영, 디자인 경영, 서비스 경영 등이 있다. 해당 교육과정들은 온라인 강좌가 없으며 100% 학교에서 수업이 진행되고, 모두 이수할 시 국민대학교 경영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위과정 중 글로벌 경영은 경영학 전반적인 이론적 지식과 실용적 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경영일선에서 문제를 심도 있게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 있다. 파이낸스 경영은 금융업, 보험업, 경영 등 파이낸스 전반에 걸쳐 높은 이해도를 갖춘 21세기 금융보험전문가를 양성한다. 그리고 금융권 전, 현직 임원 등의 실무 전문가를 통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디자인 경영은 디자인을 경영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며, 기업전략에 있어서 신상품 개발과 브랜딩은 물론 글로벌경영에 이르기 까지 디자인 경영 관리를 총괄을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이어 서비스 경영은 수준 높은 서비스 경영 전문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항공승무원 양성을 위한 기본소양과 항공서비스 분야에 필요한 전문적 기술습득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는 전공교육 외에도 이공계열 심화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이공계열 전문 지식 습득과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해 개개인의 경쟁력 향상 또한 가능한 것이다.

이밖에 외국어교육, 체육프로그램, 사제동행 세미나 등 맞춤형 지도관리를 통해 실무형 경영인재를 위해 힘쓰고 있다. 그리고 성적우수장학금, 근로장학금 등의 폭넓은 장학제도를 갖추고 있다.

한편, 이번 2015학년도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 신/편입생 모집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 홈페이지(http://kmubiz.kookmin.ac.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원문보기 : http://www.ajunews.com/view/20150615145837937

이전글 [이슈분석] 이민석 교수 "졸업 후 재교육은 낭비" / 컴퓨터공학부 교수
다음글 [이슈분석]현장이 원하는 SW인력 양성한다 / 컴퓨터공학부